비 정체성의 초상화
사진 딥틱 연작, 좌 76,2 x 101,6cm, 우 76,2 x 101,6cm, 2012 - 2022
타인을 통해서 판단되어지는 나 자신과 고유한 나 자신의 간극은 어떻게 발생되는가?
연작의 좌측 사진들은 인물 스스로 자신이 작가로부터 촬영되고 있음을 알고 있다. 이 때, 인물은 스스로 자신이기를 바라는 모습으로써 나타 내려고 한다. 반면에, 연작의 우측 사진들은 동일한 장소에서 시간차를 두고 촬영되었으며, 촬영자의 부재를 알린다. 그로 인하여 인물은 자기 망각 효과에 놓이게 된다.
두 사진은 인물의 의식적 시각과 무의식적 시각을 대조함으로써 정체성과 그 정체성을 정의하는 방식에 대해 질문한다.
타인을 통해서 판단되어지는 나 자신과 고유한 나 자신의 간극은 어떻게 발생되는가?
연작의 좌측 사진들은 인물 스스로 자신이 작가로부터 촬영되고 있음을 알고 있다. 이 때, 인물은 스스로 자신이기를 바라는 모습으로써 나타 내려고 한다. 반면에, 연작의 우측 사진들은 동일한 장소에서 시간차를 두고 촬영되었으며, 촬영자의 부재를 알린다. 그로 인하여 인물은 자기 망각 효과에 놓이게 된다.
두 사진은 인물의 의식적 시각과 무의식적 시각을 대조함으로써 정체성과 그 정체성을 정의하는 방식에 대해 질문한다.
Portrait de non identité
Série de photographies dyptiques, Gauche 76,2 x 101,6cm, Droit 76,2 x 101,6cm, 2012 - 2022
Comment faire apparaître une décalage entre soi et soi ?
Sur une première vue, le modèle se sachant photographié a conscience de son apparence qui sera jugée par les autres.
Cette prise de vue est confrontée à celle plus relâchée, prise quelque temps à l’insu du modèle.
Série de photographies dyptiques, Gauche 76,2 x 101,6cm, Droit 76,2 x 101,6cm, 2012 - 2022
Comment faire apparaître une décalage entre soi et soi ?
Sur une première vue, le modèle se sachant photographié a conscience de son apparence qui sera jugée par les autres.
Cette prise de vue est confrontée à celle plus relâchée, prise quelque temps à l’insu du modèle.
Portrait of non-identity
Series of diptych photographs, Left 76.2 x 101.6cm, Right 76.2 x 101.6cm, 2012 - 2022
How to reveal a gap between oneself and oneself? On a first view, the model knowing that she is being photographed is aware of her appearance which will be judged by others. This shot is compared to the more relaxed one, taken for some time without her knowledge of the model.
Series of diptych photographs, Left 76.2 x 101.6cm, Right 76.2 x 101.6cm, 2012 - 2022
How to reveal a gap between oneself and oneself? On a first view, the model knowing that she is being photographed is aware of her appearance which will be judged by others. This shot is compared to the more relaxed one, taken for some time without her knowledge of the model.